본문 바로가기

JAVA/DAY 21 _ 23.09.14

Client Main

@@ 내멋대로 summary

- 내 ip주소 = localhost = 127.0.01

- socket.getOutputStream() : 전송할 내용 get

- DataOutputStream : 읽을 수 있게 래핑하여 데이터를 송신할 준비

- dis.writeUTF(inputValue) : 데이터를 출력

 

 

 

4. server에 접속 시도를 할 클라이언트 생성

4-1) 직접적으로 IP주소 쓰는 방법

System.out.println("클라이언트 프로그램 시작");
Socket socket = new Socket("172.30.1.46", 7777);

4-2) 내부통신 하겠다?

//	172.30.1.31 = localhost ★★★ = 127.0.01
//	--> 다 같은 표현임

System.out.println("서버에 접속 완료");

 

5. 클라이언트가 값입력 할 수 있도록 

5-1) scanner 인스턴스로 올리고

Scanner scn = new Scanner(System.in);

5-2) DataOutputStream
먼저, socket.getOutputStream()을 사용하여 소켓의 출력 스트림을 얻고,

--> 소켓을 통해 데이터를 전송하기 위해 사용★★★
이를 DataOutputStream으로 래핑하여 데이터를 송신할 준비를 합니다.
그런 다음 DataOutputStream의 다양한 메서드를 사용하여 데이터를 전송할 수 있습니다

DataOutputStream dis = new DataOutputStream(socket.getOutputStream());

--> 전송할 내용 get하고, 읽을 수 있게 streaming해준다구★★★

 

System.out.print("서버로 전송할 값 > ");
String inputValue = scn.nextLine();

dis.writeUTF(inputValue);

--> dis.writeUTF(inputValue)를 사용하여 데이터를 출력한 후,
--> 서버 측에서는 DataInputStream(dis와 동일한 스트림)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읽을 수 있다!!!

System.out.println("서버로 값을 전송했습니다");
System.out.println("클라이언트가 종료됩니다");

'JAVA > DAY 21 _ 23.09.14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Server Main  (0) 2023.09.14
Network Basic  (0) 2023.09.14
Thread_Ex  (0) 2023.09.14
Thread_join  (0) 2023.09.14
Thread 기본개념 활용  (0) 2023.09.14