## 네트워크 통신 프로그래밍
# 특징:
// 컴퓨터 프로그램이 네트워크를 통해 데이터를 송수신하고 상호작용하는 방법을 다루는 분야
// 네트워크 통신을 사용하면 원격 시스템과 통신하고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음
# ex)
// A컴퓨터와 B컴퓨터가 연결이 되려면 주소가 필요하다 = IP, 포트번호 등
# IP주소(인터넷 프로토콜 주소) : 172.30.1.31
// 컴퓨터 네트워크에서 컴퓨터 또는 네트워크 장치를 고유하게 식별하기 위해 사용되는 숫자로 된 주소
// IP 주소는 인터넷 통신에서 데이터 패킷의 출발지와 목적지를 지정하는 데 사용됨
// 컴퓨터 및 네트워크 장치를 식별하고 데이터를 라우팅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함
// 일반적으로 개별 장치나 서버는 고정된 IPv4 또는 IPv6 주소를 가짐
// --> 이를 통해 인터넷을 통해 서로 통신할 수 있음
# 포트번호:
// 서비스를 고유하게 식별하고 서로 다른 서비스가 충돌 없이 동시에 실행될 수 있도록 하는 번호
// 포트 번호는 네트워크 통신에서 송수신하는 데이터 패킷의 일부로 포함됨
// 목적지 컴퓨터에서 패킷이 도달해야 할 서비스나 프로세스를 결정하는 데 사용됨
// EX) 웹 브라우저는 포트 80을 대상으로 웹 서버에 HTTP 요청을 보내고, 서버는 해당 포트에서 요청을 수신하여 처리함
## 서버와 클라이언트는 클라이언트-서버 모델을 기반으로 상호작용함
# 서버(Server):
// 네트워크를 통해 클라이언트(Client)에게 정보, 리소스 또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컴퓨터 또는 소프트웨어
// 클라이언트의 요청을 받아들이고 해당 요청에 따라 데이터를 처리하고 반환하는 역할을 함
# 클라이언트(Client):
// 네트워크에서 서비스 또는 리소스를 요청하고 받는 역할을 하는 컴퓨터 또는 소프트웨어
// 서버(Server)에게 요청을 보내고, 서버는 이 요청에 따라 데이터를 처리하고 응답을 반환함
'JAVA > DAY 21 _ 23.09.14' 카테고리의 다른 글
Client Main (0) | 2023.09.14 |
---|---|
Server Main (0) | 2023.09.14 |
Thread_Ex (0) | 2023.09.14 |
Thread_join (0) | 2023.09.14 |
Thread 기본개념 활용 (0) | 2023.09.14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