// Wrapper Class : 기본타입에 해당하는.. 포장클래스
// (ex: int, float, boolean)을 객체로 래핑하는 클래스
// 이러한 클래스들은 기본 데이터 타입을 객체로 다룰 수 있도록 도와줌
// 1. Integer: int의 래퍼 클래스로서 정수 값을 다루는데 사용
// 2. Double: double의 래퍼 클래스로서 부동 소수점 값을 다루는데 사용
// 3. Boolean: boolean의 래퍼 클래스로서 논리값을 다루는데 사용
// 4. Character: char의 래퍼 클래스로서 문자를 다루는데 사용
// ex)
// Integer a = new Integer(42); // int를 래핑한 Integer 객체
// int value = a.intValue(); // Integer 객체에서 int 값을 추출
int v1 = 10; // primi타입의 v1
System.out.println(v1); // 10
Object v2 = 10; // 참조타입의 v2
System.out.println(v2); // 10
// Object는 모든 클래스의 상위 클래스
// 여기에는 Integer도 포함되므로 -> 10이 Object로 자동 형변환되었기 때문
int a1 = 10;
Integer a2 = 10; //--> 박싱 - 기본타입을 참조타입을 변환
// a1 = null; --> x
a2 = null; //--> 주소값에 null을 넣을 수 있겠지
a1 = a2; //--> 언박싱 - 참조타입을 기본타입으로 변환할 수 있음
byte b1 = 10;
Byte b2 = 10; // 이런식으로 소문자 대문자로 구분가능하겠지.
char c1 = 5;
Character c2 = 5; // 등등....
'JAVA > DAY 18 _ 23.09.11' 카테고리의 다른 글
Integer Class (0) | 2023.09.11 |
---|---|
Wrapper Class2 (0) | 2023.09.11 |
Hash Code2 (0) | 2023.09.11 |
Hash Code (0) | 2023.09.11 |
Object _ Equals Overiding (0) | 2023.09.11 |